본문 바로가기

사라&구들쟁이와 함께/일상수다...

구글 맵스 활용으로 여행정보와 추억찿기

 구글 맵스 활용으로 여행정보와 추억찿기

 

 오늘은 여행을 준비 하시거나 허겁지겁 눈팅으로 여행을 마치고....

내가 여행다녀온 곳이 머릿속에 어렴풋이 이미지 형상으로만 남아있고,

그 곳을 다시 찿으려면 캄캄하게 됩니다.

럴때 구글 맵스 http://maps.google.co.kr/를 이용하여 정확한 방향감각과 위치,

거리등을 확실에게 기억할 수 있어 구글 맵스가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면 구들쟁이와 함께 쉽게 배워보기로 하겠습니다.

구글맵스를 클릭합니다.

 

구글 맵스신고

구글 제공 지도검색서비스, 위성사진, 웹캠, 사진검색, 길찾기, 로드뷰 등 안내.
maps.google.co.kr/
 

 

위의 빨간 첫째 지점이 (마카오 세나드 광장),둘째지점(세인트 폴 성당),셋째지점(몬테요세)입니다.

지도를 확대 및 축소로 위치와 좌측하단의 축척자로 거리를 육안으로 측정하여 기억해두면 마카오의 방위각에서 세지점이 위치와 거리를 확실하게 머리에 기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측의 파란표시의 위젯을 눌러 위성사진 확대 및 축소로 기억해 둡니다.

 

 

 

위성으로 본 사진입니다.

이제 세나드광장을 로드뷰로 보겠습니다.

 

 

먼저 마우스를 첫번째 지점인 세나드광장과 가장가까운 도로에 위치하고 마우스의 롤을 최대크기로 굴려보세요. (로드뷰는 현도로의 위치에서 360도 방향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마우스 지정위치의 사진이 보이게되고 위의 파란색 위젯을 왼쪽마우스 클릭하여 누른상태로 시계방향 및 반대방향으로 돌리면 360도 회전하며 현지와 같은 가상현실을 볼 수 있습니다.

  

 

세나드광장이 내가 바라보고 있는 듯 합니다.

파란색 위젯을 시계방향의 북쪽으로 천천히 돌려보니 광장의 북쪽으로 도로가 보입니다.

 

 

이제 다시 마카오의 세나드광장에 와 있는 기분과 추억들이 떠오르며 살짝 입꼬리가 올라갑니다~~^^ㅎㅎ

 

 

이제는 둘째지점인 세인트폴 성당에 왔습니다.

오른쪽 아래 파란색 표시의 현도로 위치위젯을 클릭하여 보는 위치를 옮겨다닐 수 있습니다.

 

가이드 뒤꿈치만 따라가다보니 여기가 세인트 폴 성당이랍니다.^^

분명 세나드광장에서 주교좌 성당, 길거리의 육포도 사먹고 약간의 언덕을 오른 기억은 있는데......

도대체 그길을 꼼꼼하게 되짚어봐도 통 기억나지 않다가 고마운 구글 맵스를 통하여 정확한 이동경로가 머리속에 각인됩니다. 

 

 

세인트 폴 성당 옆도로에서 반대방향으로 본 사진입니다.

이렇게 유명한 관광 명소는 오른쪽위의 사진위젯으로 여러 각도로 찍은 사진을 볼 수도 있고 Google+ 로그인 후 명소의 리뷰작성하여 공유, 길찿기,주변검색의 다양한 정보를 파악하고 공유 할 수 있습니다.

 

 

성벽둘레로 도로가 있어 로드뷰로 볼 경우 높이 솟아있는 성벽뿐  몬테요새는 당연히 안보이죠.

 

이럴때는 관광명소의 명칭을 클릭하면 자세히보기,리뷰보기와 작성,길찿기,주변검색등의 상세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맵스 http://maps.google.co.kr/

이상 구글 맵스 활용으로 여행정보와 추억찿기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늘 멋진 날 되세요~~

 

www.gudlfire.com

가시기 전에 아래 'view on'(추천 손가락)을 꾹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