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라의방/사라의 맛 이야기

겨울철 배추국

 

 

무공해 저장 배추로 ....

텃밭에 심어 두었던 배추를 달리 저장할 방법이 없어,

 랩에 씌워 창고에 두었더니 배추가 그만 꽁꽁 얼었어요.

휘~유.. 이걸 어쩌나 ???

 

 

얼은 배추로 장국을 끓이기로 했어요.

1.배추를 잘게 썰어 막장을 풀은 배추장국입니다.

얼은 배추를 씻어서 바로 끓입니다.

 

2.냉동실에 얼려 두었던 소고기가 약간 있기에 같이 넣고 끓입니다.

냉동실에 얼려 두었던 고기는

반드시 해동을 한 후에 넣어야 냉장고 냄새가 안나요.

 

 

3.이렇게 팔팔 끓이면서 거품은 거둬냅니다.

 

저도 얼은 배추로는 처음 끓여 봤는데,

 생배추보다 훨씬 잘무르고 맛도 시래기국 맛이 나네요.

 

 

음식을 하면서 느낀 점은

재료들이 많이 들어가면 맛이 더욱 좋겠지만

최소한의 재료만으로도 맛나는 음식이 된다는 겁니다.

 

주부님들!!

재료 없다고 시장에 가면 물가가 너무 비싸서 울쌍이 되곤 하죠?

이제부터는 냉동실에 쌓여 있던 먹거리들을 꺼내어 음식을 해보면 어떨까요?

 

아마도 한달은 장보러 가지 않아도 될~듯....

 

이렇게 배추 장국으로 사라와 구들쟁이는

또 한끼의 식사를 감사히 먹고 있어요.

 

소박하지만 가을에 담근 동치미와 콩장과 고추절임과 배추국만으로도

 훌륭하고 건강한 밥상을 준비했어요.

 

 

www.gudlfire.com